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400면 / 신국판 / 2011-11-30
가격 : 15,000 원
분류 : 경제/경영 > 자기계발
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왜 세계 최고 MBA에서 가장 비싼 강의가 될 수밖에 없는가? 세계적인 MBA 와튼스쿨에서 가장 비싼 강의의 주인공,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가 자신의 강의 내용을 책으로 냈다. 입학 시 주어지는 포인트를 걸고 수업을 경매하는 와튼의 독특한 시스템 안에서 13년 연속 최고 인기 강의의 명예를 차지한 전설의 명강의다.『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는 그 강의를 고스란히 옮긴 이른바 ‘책으로 읽는 강의’다. 이 책은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협상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이론을 알려주고, 이를 실제로 활용한 학생들의 예로 입증하는 형식을 취한다. 다이아몬드 교수는 책에서 자신의 컨설팅을 받은 고객이나 학생들의 실명을 사용하여 이보다 더 확실한 검증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책에서 소개하는 열두 가지 전략과 협상 모델 등의 세부 전략들은 당장 써먹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고 실용적이다. 다이아몬드 교수의 강의가 연간 5만 달러, 즉 6000만 원이 훌쩍 넘는 비싼 MBA 학비를 내고도 쉽게 들을 수 없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는 매우 손쉽게 그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온워드
하워드슐츠 지음
512면 / 신국판 / 2011-04-18
가격 : 7,000 원
분류 : 경제/경영 > 경제/경영
멈춰 있는 자, 『온워드Onward』를 기억하라! 온워드Onward.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갈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하워드 슐츠가 던지는 강력한 혁신 메시지다. ‘전진, 앞으로!’라는 의미의 이 단어는 그가 스타벅스에서 편지를 쓸 때나 연설을 할 때 즐겨 쓰는 말이다. 이 말 속에는 안정적인 현실보다 불확실한 미래를 과감히 선택하는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응원과 박수가 담겨 있다. 『온워드』는 2011년 4월, 전 세계에서 동시 출간되며 미국에서는 출간하자마자 아마존 베스트셀러, 뉴욕타임스 종합 1위를 기록하는 등 독자들과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는 1997년에 썼던 첫 번째 책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와 후속편 격이라 할 수 있는 『온워드』를 통해 현직 CEO로는 보기 드물게 베스트셀러 작가라는 또 하나의 타이틀을 얻었다. 앞에서 하워드 슐츠가 한 말처럼, 쓰디쓴 경험을 통해 스타벅스는 진일보했고 그는 성숙한 리더로 거듭날 수 있었다. 2011년 그는 이 책으로 그 변화의 여정과 교훈을 전 세계 독자들과 나누고자 한다. 『온워드』를 읽는 기업의 리더들은 고통스러운 혁신 끝에 쟁취한 달콤한 성공을 공감할 것이고, 일반 독자들은 세계적인 기업이 역경을 딛고 다시 재기하는 이야기를 통해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카이로스
제이 하인리히 지음
472면 / 신국판 / 2010-11-15
가격 : 16,000 원
분류 : 경제/경영 > 자기계발
기회의 신神 카이로스처럼 설득의 성공 타이밍을 붙잡아라! 이탈리아 북부 토리노 박물관에는 기회의 신神 카이로스Kairos의 조각상이 있다. 조각상을 앞에서 살펴보면 우람한 근육질에 머리숱도 많지만, 뒤에서 바라보면 머리카락 한 올 없는 대머리다. 카이로스의 외모는 한 번 기회를 놓치면 다시 붙잡을 수 없는 냉정한 현실을 반영한다. 고대 수사학에서 카이로스는 설득하기에 완벽한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을 뜻하기도 한다. 『카이로스』는 이러한 기획 포착 능력을 극대화시켜주는 친절한 수사학 안내서다. 이 책은 이기는 설득을 완성하는 힘인 카이로스를 비롯한 각종 수사학 기법들을 쉽고, 자세하고, 재미있게 가르쳐준다. 수사학은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 정치 연설이나 법정 변론에서 효과를 올리기 위한 화법 연구에서 시작된 실용적인 학문이다. 최근 인문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직장인의 설득, 스피치, 나아가 커뮤니케이션과 자기계발에 수사학을 접목시킨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독자들은 저자의 유머러스한 설명에 따라 수 세기를 걸쳐 내려온 수사학적 지식과 이를 회사와 가정에서 활용할 방법을 모두 익힐 수 있다.

〔품절〕
호랑이 발톱을 세워라
매일경제신문 중소기업부 지음
360면 / 신국판 / 2010-10-01
가격 : 14,000 원
분류 : 경제/경영 > 경제/경영
시작은 작았다! 시도는 과감했다! 세상을 놀라게 한 그들을 벤치마킹하라! 『호랑이 발톱을 세워라』는 25년 동안 여러 기업을 취재하고 분석하던 매일경제신문 중소기업부가 그동안의 취재 파일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성공법칙을 정리한 책이다. 알짜 정보들을 정리 취합하고 현장감이 느껴지는 사례들을 더해 1% 기업의 차별화된 노하우를 부각시켰다. 결정적 순간을 아는 호랑이처럼 한국에는 어떤 중소기업들이 그들만의 성공 법칙을 갈고 닦았을까? 비밀리에 있던 그들의 노하우가 드디어 공개된다. 또한 각 기업 CEO들의 경영 철학과 미래 전망을 제시한 는 그들이 앞으로 세계시장을 어떻게 호령할지 보여주고 있다. 끊임없이 남들이 못 보는 곳을 보고 하지 않는 혁신을 이루어 내는 한국의 과감한 기업들, 그들이 이제 미래 시장을 지배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상황별 - 마케팅, 인재, 경영 방식에서 자신만의 강점을 만들어 낸 그들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모두가 어렵다고 하는 경제 위기의 시대, 누군가는 도약하고 누군가는 주저앉는다. 이 책은 그들이 오랜 시간에 걸쳐 알아낸 성공의 길을 당신에게 지름길로 제시할 것이다.
게임오버
스티븐 립 지음
312면 / 국판 변형 / 2009-07-27
가격 : 13,000 원
분류 : 경제/경영 > 경제/경영
최근 자원 위기가 더욱 본격화되어가고 있다. 2009년 6월, 자국 보호를 위해 원자재 수출을 제한한 중국을 미국과 유럽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는 사건이 있었다. 『오일의 경제학』으로 최초로 유가 급등을 예견하고 경고했던 스티븐 립은 『게임오버: 자원 고갈의 시대, 성공 투자를 위하여』에서 자원 고갈 문제의 심각성과 산업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전 세계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예측한다. 최근 원자재와 그린에너지가 주목받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어떤 원자재의 가치가 급상승할지, 어떤 에너지가 미래에 살아남을지를 각종 도표와 통계 자료를 이용해 분석했다. 또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투자처를 독자들에게 소개해준다. 저자가 짚어주는 유망 투자처의 경우, 국내 독자가 직접 투자하기 힘든 경우가 있다. 이에 국내 투자 전문가인 우리투자증권의 조한조 연구위원이 국내 시장의 특수성을 설명해주면서 국내에서도 쉽게 투자할 수 있는 투자처들을 소개했다. 국내 독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더함과 동시에 번역서의 한계를 뛰어넘은 부분이기도 하다.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