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KR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542
우산빌딩 8층, 9층

Contact

info@segyesa.co.kr

모든 문의사항은 메일로 보내주세요.

Address

8F 9F, 542 Dosan-dae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06071

Contact

info@segyesa.co.kr

Please contact us via email if you have any inquiries

나의 아저씨

인생드라마 시리즈 작품집, 2022

/

백상예술대상 작품상, 극본상 수상작

한국방송작가상 드라마 부문 수상작

파울로 코엘료, 류이치 사카모토 등 세계적인 거장들의 극찬!

종영 후에도 3년 연속 넷플릭스 드라마 TOP 10

/


/

수많은 사람의 인생드라마가 또다시 누군가의 인생책이 되다!

인간의 외로움을 가장 담담하고 묵직하게 어루만지는 이야기

/

『나의 아저씨』의 무삭제 대본이 작품집으로 출간되었다. 종영 후 현재까지도 끊임없이 회자되며 누군가의 인생에 크고 작은 의미들을 남긴 이 드라마는 영상뿐 아니라 대본 역시 견고히 세워진 건물처럼 내력의 단단함을 글로써 증명하고 있다이야기 속 공기마저 살아 있는 것처럼 세밀히 쓰인 지문과 대사는 이 대본이 인간의 삶과 가장 가깝고도 자연스러운 것들을 모아 얼마나 좋은 글을 쌓아 올렸는지 여실히 보여준다.

드라마 대본은 소설처럼 인물의 속내를 다 묘사할 수 없고, 오로지 영상으로 표현 가능한 대사와 행동 등으로만 담아내야 하는 글이다그런데도 『나의 아저씨』 대본은 말수 없는 주인공들의 마음을 소설처럼, 영상처럼 오롯이 헤아릴 수 있을 만큼 깊게 쓰여 있다. 문학 작품을 즐겨 읽는 독자에게도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40쪽에 달하는 부록 구성

『나의 아저씨』는 다른 대본집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수준의 알찬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드라마의 시작과 끝, 등장인물 구축 과정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작가의 말부터 이선균, 이지은 배우, 김원석 감독이 작품집만을 위해 깊고 내밀히 꺼내어준 장장 여덟 시간 분량의 대화까지 빠짐없이 담겼다감독이 이 작품을 연출하며 세웠던 방향성과 고민 지점들, 이선균 배우가 들려주는 비하인드 스토리, 이지은 배우의 단상들을 대화와 산문, 1인칭 에세이 인터뷰 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작품의 결을 책에 담는다면

좋아하는 그림을 벽에 걸어두는 것처럼, 우리가 사랑한 드라마 『나의 아저씨』가 머리맡 소중한 자리에 놓여 있는 장면을 상상했다. 여러 고민 끝에 지안과 동훈의 차분한 정서와 따뜻하고 간결한 느낌을 구현하고자 잔잔한 컬러에 질감이 살아 있는 패브릭으로 책을 감싸기로 했다. 니트를 한 겹 입은 듯한 책의 감촉에서도 드라마의 정서가 느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지은이|박해영

다큐에 관심이 있어서 배우러 갔다가 극을 쓰는 게 낫겠다는 선생님의 말씀에  SBS LA 아리랑」 보조작가로 시작해서 SBS 청춘 시트콤 「행진」 「골뱅이」, KBS 일일 시트콤 「달려라 울 엄마」 「올드미스 다이어리」, JTBC 일일 시트콤 「청담동 살아요」, tvN 미니시리즈 「또 오해영」 「나의 아저씨」까지 오게 됐습니다.

뒤돌아보면 순간순간 제 인생의 방향을 툭툭 가리켜 보이고 가신 분들이 꽤 있습니다그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