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KR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542
우산빌딩 8층, 9층

Contact

info@segyesa.co.kr

모든 문의사항은 메일로 보내주세요.

Address

8F 9F, 542 Dosan-dae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06071

Contact

info@segyesa.co.kr

Please contact us via email if you have any inquiries

『결정,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

그들에겐 이미 습관이 되어버린 ‘결정에 관한 실전 수업’


저자 : 애니 듀크  ㅣ  역자 : 구세희  ㅣ  8.0(에이트 포인트)  ㅣ  2018.08.08  ㅣ  원제 Thinking in Bets  ㅣ  페이지 360  ㅣ  ISBN 9791196045555

‘결정 잘하는 법’을 배워본 적이 있습니까?

즉흥적 속성을 띠어 예측불가할 것만 같은 ‘결정’에도 공식이 존재한다면 어떨까? 인생의 어떤 측면에서건 성공했다 평가받는 세간의 기업과 리더 들은 이미 그들만의 결정 습관을 가지고 있다. 해외에는 의사결정 전략을 컨설팅해 의뢰인으로 하여금 과정중심적인 결정, 보다 성숙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코칭하는 기업(HowIDecide)이 존재하는가 하면, 자아를 형성하는 십대에게 의사결정에 관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단체도 운영되고 있다. (After-School All Stars).

그렇다면 이러한 의사결정 전략을 이끄는 전문가 대열의 첫 줄에는 누가 섰을까. 글로벌 경영대가들이 먼저 청강하고, 입을 모아 극찬한 최고의 전략가 애니 듀크가 그곳에 있다. 어떤 상황에서든 중심을 잃지 않고 의사결정 내리는 방법을 연구하는 데 인생을 바친 그녀는,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대학원에서 인지심리학 석사와 박사과정을 수학했다. 심리학에 정통하고자 한 시간이 그녀 안에 적확한 이론의 뼈대를 세웠다면, 그 위에 경험의 살집을 붙여 형태를 갖추게 만든 것은 ‘포커 월드시리즈 챔피언’이라는 또다른 크레디트이다. 올해 초, 애니 듀크가 오랜 시간 쌓아온 ‘결정 노하우’를 한 권의 책에 담자 책은 곧바로 세계 곳곳에서 결정 코칭을 갈망하던 이들에게 유일한 교본이 되었다. 그리고 이제, 한국에서도 그 따끈따끈한 전략서를 펼칠 수 있다.

『결정,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기에 걸맞은 특별한 상자와 같다. 세계 최고 의사결정 전문가가 공들여 펼쳐둔 결정에 관한 새로운 선택지가 이제 우리의 손닿을 곳에 있다. “결정 잘하는 법을 배워본 적이 있습니까?”였던 첫 번째 질문을 조금 바꾸어본다. “결정 잘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습니까?” 이제 상자를 열고, 다가올 다음 미래를 우리 스스로 ‘결정’할 차례이다.

애니듀크(Annie Duke)


어떤 상황에서든 중심을 잃지 않고 의사결정 내리는 방법을 연구하는 데 인생을 바친 ‘결정 전문가’이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대학원에서 인지심리학 석사와 박사과정을 수학했다. 그녀는 지금까지 다섯 권의 책을 펴냈고 씨티은행과 메리어트 등 투자관리 컨설턴트 협회(IMCA)를 비롯해 유수의 기업 임원들을 상대로 의사결정 전략에 대한 강연과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결과보다 선택의 과정을 가르치는 기업 ‘하우 아이 디사이드(How I Decide)’를 공동 창립했으며 전국적인 방과후 프로그램 ‘애프터스쿨 올 스타스(After-School All Stars)’ 이사직을 역임하고 있다.

해박한 심리학 지식뿐 아니라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포커 경기에서 수만 번도 넘게 치렀던 의사결정 실전이 자신을 최고의 의사결정자로 만들었다고 말하는 애니 듀크는, 프로 포커 선수로 활동하는 동안 400만 달러가 넘는 상금을 모았고 현재까지 포커 월드시리즈 챔피언십과 NBC 내셔널 헤즈업 포커 챔피언십에서 모두 우승한 유일무이한 여성 플레이어다.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의사결정 전략가인 저자가 가장 몰두하는 일은, 외부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강연과 집필활동을 계속하는 것이다.

소중한 사람에게 한 장 찍어 보내고 싶은, 결정에 관한 명언과 본문 발췌 대목 열두 페이지가 눈길을 사로잡는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 디자인을 입고 책 곳곳에 삽입되었다. 쉬어가는 자리인 듯하면서도 ‘결정 잘하고 싶은 마음’을 마구 뒤흔드는 이 페이지들은 마치 저마다 다른 책갈피를 건네받은 것처럼 독서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한국 독자만을 위해 삽입한 새로운 사례 역시 이 책을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이다. 본문 가운데 월드시리즈 베이스볼 경기에 관한 대목은, 저자가 원서에 실린 슈퍼볼 사례를 한국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야구 경기 내용으로 변경하고자 하여 교체 수록한 것이다. 또한 본문에 쓰인 심리학 전문 용어 중 번역 표기만으로 그 의미를 짐작하기 어려운 표현들은, 쉬운 말로 다시 쓰여 가독성과 이해도를 높이는 역할을 해낸다.

『결정,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기에 걸맞은 특별한 상자와 같다. 세계 최고 의사결정 전문가가 공들여 펼쳐둔 결정에 관한 새로운 선택지가 이제 우리의 손닿을 곳에 있다. “결정 잘하는 법을 배워본 적이 있습니까?”였던 첫 번째 질문을 조금 바꾸어본다. “결정 잘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습니까?” 이제 상자를 열고, 다가올 다음 미래를 우리 스스로 ‘결정’할 차례이다.

“한순간의 판단은 때로 평생의 경험과 맞먹을 만큼의 가치가 있다.”
Oliver Wendell Holmes

The NEWS

‘결정’ 교보 ‘오늘의 책’ 선정(18.08.31)

‘결정’ 인터파크 ‘MD의 책’ 선정(18.08.31)

‘결정’ 알라딘 ‘편집장의 선택’ 선정(18.08.30)

‘결정’ YES24 ‘ 오늘의 책’ 선정(18.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