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KR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542
우산빌딩 8층, 9층

Contact

info@segyesa.co.kr

모든 문의사항은 메일로 보내주세요.

Address

8F 9F, 542 Dosan-dae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06071

Contact

info@segyesa.co.kr

Please contact us via email if you have any inquiries

『그림의 힘2

합격을 부르는 최적의 효과


저자 : 김선현  ㅣ    8.0(에이트 포인트)  ㅣ  2015.05.28    ㅣ  페이지 288  ㅣ  ISBN 9791186343029

단순 색감과 디자인 변화만으로 주의력 40%, 집중력 27% 상승! 뇌파 변화를 통해 효과가 검증된 그림들!

그림은 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최근 SBS 뉴스는 학교의 색감과 디자인을 바꾼 것만으로 학생들의 주의력이 40%, 집중력이 27% 향상되는 것을 검증하였다. 또한, 영국 리버풀대 연구팀은 대가의 추상화가 뇌의 신경 메커니즘을 자극해 뇌 기능을 활성화시킴을 발표했다. 세간에 화제가 된 베스트셀러 『그림의 힘』은 이 같은 그림 효과를 반영한 책이다. 또 다른 명성을 이어가는 『그림의 힘 2』는 수험, 고시, 취업, 면접, TOEIC, 자격증 시험 등 인생의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그림들을 엄선한 ‘전 세계 최초의 책’이다. 미술치료 분야 최고의 권위자인 김선현 저자는 그림이 생체리듬을 최적화해 시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평소에 공부를 하고, 시험을 준비하고, 또 시험을 치룰 때 필요한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그림의 힘 2』에 소개된 그림들은 지난 20여 년간의 연구와 임상 현장을 바탕으로 엄선돼, 이번에 처음으로 하나의 책으로 엮였다. 이 그림들은 시험 준비생에게 필요한 모든 요소요소들을 배려한다. 힘든 마음에 대한 힐링은 물론이고, 지친 뇌를 자극하고, 시험 전날의 숙면을 유도하며, 집중력과 자신감을 높여준다. 무엇보다 크게 시간을 뺏길 일 없이 필요한 순간마다 재밌게 책장을 넘기다보면 몸과 마음이 절로 변화한다는 강점도 환영할 만하다.

김선현


‘그림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건 나 혼자만의 만족이지만, 미술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도 희망과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가능성에 인생을 걸어보자고 생각했다.

주위의 만류와 반대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선 불모지나 다름없던 미술치료 분야에 뛰어들었다.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동양인 최초로 독일 베를린 훔볼트대학 부속병원에서 예술치료 인턴 과정을 수료했다. 일본에서는 외국인 최초로 임상미술사 자격을 취득했고, 일본 기무라 클리닉 및 미국 MD앤더슨암센터 예술치료 과정을 거쳐 프랑스 미술치료 PROFESSIONAL 과정까지 마쳤다. 미국미술치료학회(AATA) 정회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이노우에 타카요井上孝代(메이지가쿠인 대학 명예교수, 심리학자)

金善賢先生の本は者に芸術の世界の素晴らしさと力さをあまねくえています。私は日本の友人、心理臨床家として、受驗中の方に心からこの本をんでほしいと思います。

김선현 교수의 책은 독자에게 예술세계의 훌륭함과 강함을 널리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는 일본의 동료이자 심리임상가로서, 수험 중인 모든분들에게 이 책이 읽힐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남종호(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 시지각전공 교수)

이 책은 엄선된 명화를 담아 머리에는 휴식을, 가슴에는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느끼기 쉬운 불안과 우울함을 떨쳐내고, 머리와 마음 모두의 생기를 되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설민석(한국사 강사, 태건에듀 대표이사)

수험생이라는 대상층을 정확히 고려한, 따뜻한 의미부여와 신선한 해석을 만날 수 있는 책! 오랜 기간 가장 가까이서 수험생들을 만나온 저로서는 마음의 안정과 집중이 필요한 세상 모든 수험생에게 꼭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