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KR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542
우산빌딩 8층, 9층

Contact

info@segyesa.co.kr

모든 문의사항은 메일로 보내주세요.

Address

8F 9F, 542 Dosan-dae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06071

Contact

info@segyesa.co.kr

Please contact us via email if you have any inquiries

『그림의 힘1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


저자 : 김선현  ㅣ    8.0(에이트 포인트)  ㅣ  2015.03.02    ㅣ  페이지 368  ㅣ  ISBN 9788996947400

마음 구석구석의 상처와 아픔을 보듬어주는 그림의 힘!

즐겁게 그림을 감상하며 그 힘으로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이끄는 『그림의 힘』. 오랜 기간 미술치료를 해온 저자가 임상현장에서 효과가 좋았던 명화들을 엄선하여 그림에 대한 이야기들 들려주고 그림의 힘에 대해 천천히 설명해준다. 차례대로 읽지 않고 하나하나 넘기면서 마음에 가장 와 닿는 그림을 골라 잠시 동안 감상해도 좋다. 나를 멈추게 한 그림을 통해 현재 심리상태를 알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갈 수 있다.

책의 표지인 구스타프 클림트의 그림은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스트레스 해소 작품을 뽑은 작품이기도 하다. 보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전달되는 이 그림과 함께 산드로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앙리 마티스의 ‘붉은 조화’, 에드가 드가의 ‘스타’, 빈센트 반 고스의 ‘수확하는 농부’ 등 모두 89종의 작품이 삶에서 가장 중요한 다섯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수록되어 있다. 일, 사람 관계, 돈, 시간 그리고 나 자신까지 각각의 주제에 따라 담겨있는 그림을 보며 일의 만족을 높이고, 사람 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덜어내고 돈과 시간에 관해 한결 더 편안하게 느낄 수 있다.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그림이 전하는 마음을 읽어갈 수 있는 이 책은 색칠을 하거나 많은 글을 읽지 않아도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그림의 색과 구도, 이미지들이 가진 의미와 치유력을 설명하고 있지만 이것을 어렵지 않으면서도 설득력 있게 분석한 저자의 힘 역시 느낄 수 있다. 저자가 독자 스스로를 더 잘 알아볼 수 있게 곳곳에 마련한 명화 테스트, 명화를 손수 변형하는 작업 등을 통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책을 읽고 활용할 수 있다.

김선현


‘그림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건 나 혼자만의 만족이지만, 미술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도 희망과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가능성에 인생을 걸어보자고 생각했다.

주위의 만류와 반대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선 불모지나 다름없던 미술치료 분야에 뛰어들었다.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동양인 최초로 독일 베를린 훔볼트대학 부속병원에서 예술치료 인턴 과정을 수료했다. 일본에서는 외국인 최초로 임상미술사 자격을 취득했고, 일본 기무라 클리닉 및 미국 MD앤더슨암센터 예술치료 과정을 거쳐 프랑스 미술치료 PROFESSIONAL 과정까지 마쳤다. 미국미술치료학회(AATA) 정회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미술치료 현장에서 효과가 입증된 특별한 명화들, 우리는 그림의 힘을 믿습니다!

『그림의 힘』은 즐겁게 그림을 감상하며 누구나 그 힘으로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책에는 삶에서 가장 중요한 다섯 가지 영역 – 일, 사람 관계, 돈, 시간, 나 자신 – 을 향상시키는 그림들이 실려 있다. 이 부문 최고 권위자이자 세계미술치료학회장이기도 한 저자는, 이 그림들을 보고 느끼다보면 일의 만족을 높이고, 사람 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덜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림은 돈과 시간에 대해서도 한결 더 편안한 마음을 지니게 한다.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스트레스를 짚어주는 것은 물론이다. 독자는 아무 페이지나 펴서 자신의 마음과 상황에 따라 그림을 고르고 책을 읽어 가면 된다. 명화를 손수 변형하는 작업이나, 스스로를 더 잘 알아보기 위한 명화 테스트도 마련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이 인상적인 것은 색칠을 하거나 많은 글을 읽지 않아도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다는 점이다. 나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림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