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NKR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542
우산빌딩 8층, 9층

Contact

info@segyesa.co.kr

모든 문의사항은 메일로 보내주세요.

Address

8F 9F, 542 Dosan-dae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06071

Contact

info@segyesa.co.kr

Please contact us via email if you have any inquiries

그림의 힘

최고의 나를 만드는 62장의 그림 습관

김선현 교수, 2022

◼︎ 책 소개

2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그림의 힘』, 그 두 번째 이야기!
최고의 매일을 보내도록 도와줄 62점의 그림
미술치료계 최고 권위자 김선현 교수가 전하는 성공의 습관

영국 리버풀 대학교의 연구팀은 대가의 추상화가 뇌의 신경 메커니즘을 자극해 뇌 기능을 활성화킨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세간에 화제가 된 베스트셀러 『그림의 힘』은 이 같은 그림의 효과를 반영한 책이다.

그림은 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이 분명한 사실을 바탕으로 한 『그림의 힘 2』는 매일 조금씩 더 나은 나, 궁극적으로는 최고의 나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그림으로 구성했다.『그림의 힘2』에 소개된 그림들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 너무 집중해서 피로할 때, 그냥 무기력함을 느낄 때 등, 일상 속에서 ‘다운’될 때는 물론,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더 기분 좋게 푹 쉬고 싶을 때, 산만한 잡생각을 멈추고 싶을 때 등 일상의 사소한 순간들을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다시, 그림의 힘을 믿습니다

누구나 조금씩은 스탕달 신드롬을 꿈꾼다. 어느 날 문득 예술이 나에게 다가와 전율을 주고 새로운 체험을 하게 만드는 그 순간 말이다. 하지만 적어도 이 책을 볼 때는 신드롬이니, 사조니 하는 지식은 몰라도 괜찮다. 색만으로, 그리고 형태만으로도 그림은 가치가 있다. 만약 이 책의 작품들을 보고 제대로 설명할 수 없는 무언가를 느낀다면, 괜히 기분이 좋아지거나 의욕이 생긴다면, 그것이 맞다. 그림의 힘은 바로 거기에 있다.

책의 제일 앞에서 우리를 반기는 그림은 앙리 루소의 작품이다. 밤이 내린 사막, 홀로 잠든 집시를 주인공으로, 사자가 곁을 지키고 달이 어둠을 덜어준다. 이 작품, <잠든 집시>는 아무도 없이 홀로 건너는 외로운 밤을 위로하는 존재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곁을 지키는 달과 사자를 알아차리는 데에 화가가 어떤 색감을 사용했는지, 작품의 제작 시기에 신비주의가 유행했는지, 화가의 사조는 어떤지 등의 정보는 큰 역할을 하지 않는다. 그저 눈앞에 보이는 것만 보면 충분하다. 그것만으로도 이 그림은 외로움을 덜어주고, 따뜻한 안정감을 전달한다.

『그림의 힘2』는 이렇게 복잡한 것 없이, 우리에게 즉시 ‘힘’을 줄 수 있는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그림들이 매일의 시간들을 조금 더 충실하게, 더 좋게 만들어 줄 것이다.


 개정판을 위한 4점의 도판 추가

극사실주의 화풍으로, 역설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환상을 표현하는 고영훈 화백의 <낮달>
바다, 원시의 숲, 먼 옛날의 자연과 그리움을 그리는, 김보희 작가의
2021년 타계한, 이미 1970년대 프랑스에서 먼저 이름을 날린 ‘물방울 화가’ 김창열 화백의 마지막 손길이 닿은 <회귀>
아시아권에서는 전통적으로 흔한 소재인 비단잉어를 서양 화풍과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화면에 담아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전미선 작가의

이번 『그림의 힘2』 리커버 개정판에는 현재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주목받는 한국의 근현대 작가 4인의 작품을 새로 추가했다. 보다 우리 정서에 가깝게 말을 건네는 작품으로 그림의 힘을 더 효과적으로,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 한 권의 그림 선물

『그림의 힘2』 리커버 개정판은 더 일상에 가깝게 그림의 힘을 느낄 수 있도록 책 크기를 변경했으며, 앙리 루소의 <잠든 집시>를 표지로 사용해 한결 안전하고 따뜻하며, 동시에 신비로운 느낌을 독자에게 전달한다.

프린트디렉션 과정을 거친 고품질의 도판은 그대로, 크기를 줄여 휴대성은 높인 이번 『그림의 힘2』 개정판은 소장품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손안의 ‘작은 미술관’의 역할도 충분히 수행할 것이다. 미술치료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김선현 저자는 이 책에 지난 20여 년간의 연구와 임상 경험을 가득 담았다. 크게 시간을 뺏기지 않고 필요한 순간마다 책장을 넘기며 몸과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도록 준비한, 이미 효과가 검증된 마법 같은 그림 선물이다.

열정적으로 일하고, 공부하고, 도전하고, 또 쉬는 그 모든 일상의 순간이 조금씩 더 나아지도록 『그림의 힘2』가 독자 여러분에게 힘을 실어줄 것이다.

◼︎ 지은이  김선현

05_(교보)그림의힘2_저자사진_김선현교수(700px)
예술을 사랑해 미술을 전공하고 작가로 활동했다. 지도하는 학생들이 눈에 띄게 밝아지고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며 그림이 지닌 치료적 힘에 눈을 떴다. 작품을 완성해 혼자서 만족을 느끼는 차원을 넘어, 미술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과 희망을 주는 데 인생을 걸어보기로 마음먹고 국내에서는 생소했던 미술치료 분야에 뛰어들었다.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동양인 최초로 독일 베를린 훔볼트 대학교 부속병원에서 예술치료 인턴 과정을 수료했다.

일본에서 외국인 최초로 임상미술사 자격을 취득했고, 일본 기무라 클리닉과 미국 MD앤더슨암센터 예술치료 과정을 거쳐 프랑스 미술치료 Professional 과정까지 마쳤다. 현재 미국미술치료학회(AATA) 정회원이다.

세계미술치료학회장과 차(CHA)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 대학원장, 중국 베이징 대학교 의과대학 교환교수, 제주국제평화센터장을 역임하고 연세대학교 디지털치료임상센터장이자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중일 임상미술치료학회장, 대한트라우마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미술치료계 최고 권위자이자 트라우마 전문가로서 동일본 대지진, 중국 쓰촨성 대지진, 네팔 지진, 제주 4.3 사건, 세월호 사고, 포항 지진, 강원도·속초·고성 산불 등 국내외 재난현장에서 피해자와 유가족의 마음을 돌봤으며, 질병관리본부에서 시행하는 코로나19 감염병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심리적 방역’ 전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광복 70주년 기념 역사가 된 그림전’ ‘한중수교30주년 현대미술특별전’ ‘한·중·일 트라우마 작품전’, 한·중·일·북한이 참여하는 ‘평화와 예술전’ 등을 기획해 국내외에서 미술로 평화와 치유를 꾀하는 전시 기획자로서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그림 처방전』 『중심』 『너에게 행복을 선물할게』 『누구나 상처를 안고 살아간다』 『그림과 나』 『컬러가 내 몸을 바꾼다』 등 많은 책을 집필했으며, 이 책 『그림의 힘Ⅱ』는 베스트셀러에 오른 대표작 『그림의 힘』에 이어 지난 20여 년간의 미술치료 현장을 바탕으로 ‘최고의 나’를 만들어줄 명화들을 엄선했다.

01_(예스24)그림의힘2_상세페이지_940px(221006)